사업안내

> 사업안내 > 상담지원 > 상담안내

상담안내

지독히 떨어지지 않는 감기에, 심상치 않은 통증에
지친 몸을 이끌고 찾아간 병원에서
병을 확인했을 때의 상실감우리는 기억합니다.
확진과 함께 ‘왜 하필 나일까...?’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듭니다.
화를 낼 수도, 울 수도 없었던 그 순간의 멍한 느낌과 새어나오는 허탈한 탄식,
한없는 절망감과 참을 수 없는 불안감, 솟구치는 의문들로
그저 이 상황을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만이 가득했을 것입니다.
KBDCA는 심리적 불안감과 상실감, 질환에 관한 객관적 정보의 부재 등 발병초기에 겪을 수 있는
문제를 비롯하여 투병 중에 빈번하게 겪는 정서적, 경제적, 가정생활 등의 문제를
환우 및 보호자분들의 입장에서 상담을 통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고자 아래와 같은 상담 지원을 제공합니다.

온라인 전화세미나

거리상의 문제 혹은 치료 중으로 협회에서 진행되는 교육행사에
직접 참석하기 어려우신 환우 및 가족분들을 위해 온라인 전화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전화세미나 진행방법
  • 사전신청을 해주신 환우분들께 정해진 날짜와 시간에 전화를 드립니다.
  • 전화를 받으시면 안내멘트와 함께 세미나가 시작됩니다.
  • 교수님께서 간단하게 질환에 대해 설명을 해주십니다.
  • 질문 신청을 하신 환우분들께서 한 분씩 질문을 하여 교수님과 1:1 상담이 진행됩니다.
    (질문을 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다른 환우분들의 질문과 교수님의 답변을 계속해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의학상담실

평소 외래 시간에 주치의 교수님께 묻지 못했던 궁금증들을 온라인 의학상담실을 통해 해소하실 수 있습니다.

의학상담실은 온라인 상담으로 매월 정해진 교수님들께서 홈페이지 의학상담실 게시판에서 상담이 진행됩니다.
혈액질환에 대한 질문을 홈페이지 의학상담실 게시판에 작성해주시면 교수님들께서 약 2일 이내로 답변을 달아주십니다.

온라인 의학상담실은 혈액질환 환우가족 대상 프로그램입니다.

직원상담

KBDCA에 근무하고 있는 환우출신 직원, 간호사, 교육지원사업팀 직원들이
투병생활에 관한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직원 전화 상담
  • 직원 방문 상담

의료적인 부분 이외에 실생활에 관련한 의문점이 있으신 분들은 협회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근무시간 내에 전화 주시거나 방문 해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