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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안내

지독히 떨어지지 않는 감기에, 심상치 않은 통증에
지친 몸을 이끌고 찾아간 병원에서
병을 확인했을 때의 상실감우리는 기억합니다.
확진과 함께 ‘왜 하필 나일까...?’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듭니다.
화를 낼 수도, 울 수도 없었던 그 순간의 멍한 느낌과 새어나오는 허탈한 탄식,
한없는 절망감과 참을 수 없는 불안감, 솟구치는 의문들로
그저 이 상황을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만이 가득했을 것입니다.
KBDCA는 심리적 불안감과 상실감, 질환에 관한 객관적 정보의 부재 등 발병초기에 겪을 수 있는
문제를 비롯하여 투병 중에 빈번하게 겪는 정서적, 경제적, 가정생활 등의 문제를
환우 및 보호자분들의 입장에서 상담을 통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고자 아래와 같은 상담 지원을 제공합니다.

온라인 전화세미나

거리상의 문제 혹은 치료 중으로 협회에서 진행되는 교육행사에
직접 참석하기 어려우신 환우 및 가족분들을 위해 온라인 전화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전화세미나 진행방법
  • 사전신청을 해주신 환우분들께 정해진 날짜와 시간에 전화를 드립니다.
  • 전화를 받으시면 안내멘트와 함께 세미나가 시작됩니다.
  • 교수님께서 간단하게 질환에 대해 설명을 해주십니다.
  • 질문 신청을 하신 환우분들께서 한 분씩 질문을 하여 교수님과 1:1 상담이 진행됩니다.
    (질문을 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다른 환우분들의 질문과 교수님의 답변을 계속해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의학정보실

의학 정보실은 2015년 1월부터 2019년 12월까지 누적된 약 4500여건의 혈액질환의 궁금증에 대한 의료진의 답변이 보관되어 있는 공간입니다. 의학 정보실에서 혈액질환에 대한 검색을 통해 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하시는 데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직원상담

KBDCA에 근무하고 있는 환우출신 직원, 간호사, 교육지원사업팀 직원들이
투병생활에 관한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직원 전화 상담
  • 직원 방문 상담

의료적인 부분 이외에 실생활에 관련한 의문점이 있으신 분들은 협회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근무시간 내에 전화 주시거나 방문 해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